복지관소개

윤리강령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 직원윤리 지침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은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안정된 노후생활을 돕기 위해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에 나눔이 소통되는 열린 공간으로 최선의 서비스를 다하며 고객감동 극대화, 투명경영이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법과 윤리를 준수하여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윤리 행동강령을 제정하고 그 실천을 다짐합니다.

직원 윤리 지침

법규준수

우리는 복지관과 사회의 규정을 준수합니다.

품위유지

우리는 복지관이나 개인의 명예를 손상시키지 않습니다.

근무태도

우리는 정직과 성실을 기반으로 직무에 임합니다.

상호존중

우리는 상호간의 인격을 존중하고 직원간 예절을 준수합니다.

사고 보고

우리는 문제가 생기면 바로 보고하고 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유·무형 이익의 수수금지

우리는 거래처, 고객, 직원으로부터 특혜적 도움을 받지 않습니다.

고객보호

우리는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와 품질로 보답하고 고객과의 약속은 반드시 이행합니다.

공정한 거래

우리는 모든 거래에 있어 평등한 참여의 기회를 보장하며, 공정한 거래 질서 확립을 위해 노력합니다.

보안유지

우리는 직무상 취득한 정보를 함부로 공개하지 않으며 이를 통해 부당한 이익을 취하지 않습니다.

안전사고 예방 및 환경보호

우리는 안전사고 및 위험의 예방을 통하여 복지관의 자산과 직원의 안전을 도모하며 환경 및 자연보호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열린경영

우리는 전 방향의 의사소통을 활성화하여 지식과 정보를 공유, 모두가 성과 창출에 참여하는 열린 경영을 실천합니다.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 직원윤리실천 지침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은 지역주민들의 쉼과 배움, 재생산과 나눔이 소통되는 열린 공간으로 최선의 서비스를 다하며 고객감동 극대화, 투명경영이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법과 윤리를 준수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윤리 행동강령을 제정하며 그 실천을 다짐합니다.

직원윤리실천 지침

하나

우리는 밝은 미소와 자상한 말씨, 단정한 용모와 명쾌한 답변으로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하나

모든 업무를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긍정적이며 적극적인 자세로 처리 하겠습니다.

하나

고객의 의견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사고하는 마음으로 받아들이겠습니다.

하나

고객의 소리에 신속히 대처할 것이며, 불편 및 불만사항 조치에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하나

고객의 새로운 가치 창출과 감동을 위해 서비스 개선에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하나

우리는 우리가 노력하고 실천한 사항에 대한 정당한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임직원의 역할과 의무, 서비스 이행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